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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utoX] Alibaba가 투자한 스타트업 AutoX, 캘리포니아에서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테스트 통과 신청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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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상거래 거인 알리바(Alibaba)의 지원을 받는 China 신생 대기업 AutoX는 캘리포니아(California)에서 안전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신청했습니다. Alphabet의 자율주행 벤처 Waymo가 일 도전자입니다.허가를 받으면 AutoX는 차량 운전자가 아닌 원격 운전자가 제공한 백업 장치로 자율주행차를 통해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구글이 지원하는 Waymo는 최근까지 안전운전자 없이 테스트할 수 있는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유일한 회사였습니다.​ 규모 면에서 Waymo보다 더 작은 AutoX는 주 내의 안전 운전자 시험한 60개 이상의 쿵키오프 중 아내 sound에 다음 단계의 시험 허가를 요청하고 있다고 이이에키했습니다. ​ AutoX최고 운영 치에크그데(COO)였던 Jewel Li는 Reuters에 "3년간의 노력 끝에 우리는 깊고 안전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와 이이에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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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aymo, General Motors의 Cruise 및 Uber의 어려움에 처한 자율주행 유닛은 초기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자율주행차 시장의 돌파구를 놓고 경쟁하는 미국의 테크 업체 중 하나입니다.​ 2016년 3D학습, 컴퓨터 비전과 로봇 전문가인 Jianxiong Xiao, 나는 프린스턴(Princeton)교수가 중국의 Dongfeng Motor Group과 Alibaba Group Holding Inc을 주요 투자자로 모아 AutoX를 설립했습니다.​ 데이터 제공 업체인 Pitchbook에 따르면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까지 1억 4,400만달러를 투자를 받았으며, 중국 선전, 상하이(Shenzhen, Shanghai), 새너제이(San Jose, California)을 포함한 10도시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중국에서 100대의 RoboTaxi차량을 배치했다고 밝혔습니다.이 새로운 지원은 미국 규제당국이 미국에 진출하려는 중국 기술주를 단속하는 시점에 나온 것입니다.Tesla, Lyft 및 Cruise는 California's Department of Motor Vehicles(CADMV)로부터 안전 운전자가 있는 자율주행차를 테스트 할 수 있는 합격을 받은 기업입니다.새치기하는 경우가 드물게 보면, 이번 주는 중국의 자율주행차 개발사 소식을 전하네요. 얼마 전 신생 자율주행기술개발 기업인 Deep Route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016년에 설립한 AutoX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저도 가끔 AutoX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기업의 뉴스를 전하면서 언급한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업의 소식은 '아내 이야기'죠. AutoX는 2016년에 설립하고 꾸준히 개발을 해왔는데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어요. 그러나 2019년 4월 Alibaba에서 투자를 받고 본격적으로 사업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를 이용하는 소리식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7월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를 통한 승차 공유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파악하는 것은 아직 6대의 자동차를 이용한 서비스이지만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는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AutoX의 본사는 홍콩에 있으며 California에 개발을 진행하는 전형적인 중국 기업의 운영 형태입니다. 그 때문에 중국 본토에도 2019년 1월 Shenzhen에 개발 연구의 기반을 준비하고 중국 본토에서 사업을 진행 중으로 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Pony.ai과 함께 California에서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서비스를 재공할 수 있는 합격을 받았습니다. 나름의 개발 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나감은 충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이번에 이런 기술적 나감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Waymo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미국에서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안전 운전사가 타고 있어야 합니다. Waymo를 제외하고. Waymo만이 무인 자율주행차를 운행할 수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이번에 AutoX가 안전 운전자가 없는 자율 주행 차 테스토하프교쿨루을 받으면 2번째 기업입니다.우리가 흔히 자율주행이라고 통칭해서 사용하는 용어는 영어로 사용하면 미묘한 의미로 다르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아마 "Driverless"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Self-Driving'이라는 용어는 현재 등장하는 거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riverless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정한 자율 주행 자동차를 뜻하는 Level 5의 자동차는 최근 Driverless가 구현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런 용어의 정리가 필요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자율주행차'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실정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완전 자율주행차' 정도를 사용하지만 Driverless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Tesla의 Full Self Driving(FSD)이 같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지만, 이것도 한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니까요. 어쨌든 중국의 자율주행차 기업들은 막대한 자본력을 기반으로 미래의 자동차 시장, 특히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는 중국의 자율주행차 전망을 밝게 보는 편입니다. 중국은 미래 교통환경의 삼총사인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공유서비스 속에서 전기자동차와 공유서비스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등장한 귀취입니다. 바로 얼마 전 자율주행차를 안착시키는 첫 번째만 남은 겁니다. 물론 사업이 시작된다고 해서 잘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작도 하지 않으면 과정과 결과를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정부 차원의 지원도 분명합니다. 기업에서는 좀처럼 진행하기 어려운 사회기반사업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하고 있습니다. ICV(Intelligent Connected Vehicles)로 대표되는 Connected을 위한 통신 기반을 쵸쯔칙에서 5G를 이용한 C-V2X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합니다. 물론 미중 간 무역전쟁에서 가장 최근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방향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12월 4최초 현대 자동차는 미래 모 빌러티 사업을 주도하기 위해서,'지능형 모 빌러티 제품'(Smart Mobility Device)와 '지능형 모 빌러티 서비스'(Smart Mobility Service)양데츄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5년까지 61조를 투자한 중장기 계획을 발표한 것입니다. 간단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사업군에 편입하기 위한 예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조금씩 사업 모델을 구체화하는 작업에 들어가기 위한 예정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단발적인 뉴스를 통해 미래 사업 진출 준비를 해왔지만 최근 조금은 방향을 구체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세부적인 사업 진행에 있어 화천은 있지만 흐름을 바꾸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큰 모험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조금씩 어려움을 표현하고 있는 귀취로 현대자동차는 본격적으로 사업 시작을 알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느린만큼 빠른 움직임입니다.그래서 선보였던 것 같아요. 물론 쉬운 길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자동차가 생각하는 사업의 대상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돼야 하기 때문입니다.p.s 검색으로 보시고 만약 원하시는 내용을 못보신다면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뭔가 안보이신다면 저에게 연락해주시면 (메일 첫 번째 편지)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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